CCC 팀, Tour 첫 주를 향한 어택

2019년 7월 16일 화요일

팀 / 라이더

2019 Tour de France의 10일간의 드라마틱한 시간이 지나갔다. 벨기에의 오프닝 레이스에서부터 국경을 넘어 프랑스까지, 산과 언덕을 넘고 고원을 지나간 CCC 팀은 화요일에 3주간의 그랜드 투어에 있는 2일의 휴식날 중 첫 휴식날을 보냈다.

팀은 공격적인 퍼포먼스를 목표로 하며 올해 Tour de France에 참가했다. 그 목표는 모든 기회를 엿보고, 레이스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스테이지 우승을 노리는 것이다. 그것을 마음에 품고 CCC 팀은 첫 10일 동안 있었던 성공과 아쉬움을 돌아보았다.

브뤼셀에서 열린 오프닝 레이스, 이 지역에 살고 있었던 팀 리더 Greg Van Avermaet이 특히 관심을 두고 있던 스테이지다. 그는 고향의 팬들에게 응원할 수 있는 무언가를 주고 싶어했고, 현 올림픽 챔피언은 바로 그가 원한대로 하며 스테이지 1에서 King of the Mountains 폴카 도트 저지를 손에 넣었다.

TCR Advanced SL 팀 바이크를 타고 라이딩한 Van Avermaet은 192km의 스테이지를 시작할 때부터 매우 인상깊은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이 스테이지는 상징적인 Mur de Grammont 클라이밍을 포함하고 있었으며, 스프링 클래식의 도로와 비슷한 지형을 포함하고 있었다. 고향 관중들의 응원을 받으며 Van Avermaet은 레이스 초기에 있었던 4명의 브레이크어웨이 그룹에 합류했고, 20km 지점까지 3:25의 리드를 유지했다.

“저는 제 고향에서 뭔가를 이루고 싶은 의욕이 매우 강했습니다.” Van Avermaet은 말했다. “저는 이번이 Tour de France에 저희 집에서 매우 가까운 Mur가 포함될 유일한 레이스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고향 팬들과 친구들 그리고 가족 앞에서 레이스를 치르는 것은 정말 특별한 경험입니다.”

Van Avermaet의 자전거는 최신 CADEX 65 휠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었다. CADEX는 Tour가 시작되기 하루 전 날 세상에 공개된 새로운 사이클링 컴포넌트 브랜드다.

스테이지 2에서 팀은 Trinity Advanced Pro 타임 트라이얼 바이크를 타고 레이스에 임했다. 이 바이크에는 CADEX 에어로 휠시스템을 장착했고, 라이더들은 GIANT Rivet TT 헬멧을 착용했다. 팀은 브뤼셀에서 열린 27.6km 팀 타임 트라이얼에서 인상깊은 7위를 기록했다.

스테이지 3에서 라이더들은 국경을 넘어 프랑스로 향했다. Van Avermaet은 또 다른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Épernay를 향한 215km 스테이지에서 4위를 차지했다. 그는 폴카 도트 저지는 놓쳤지만, 다음 주까지 그를 이끌어갈 수 있는 좋은 폼을 보여주었다.

Michael Schär 또한 좋은 폼을 보여주었다. 스테이지 4의 출발부터 어택을 감행한 Schär 는 하루종일 매우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작은 브레이크어웨이를 리드하였으며, 강력한 추격을 앞두고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15km 지점에 붙잡혔지만, Schär의 퍼포먼스는 그에게 그날의 가장 전투적인 라이더 어워드를 안겨주었다.

“기회는 언제나 있습니다.” Schär는 말했다. “밖에서 긴 하루를 보냈지만, 저는 계속해서 노력했고, 저녁에 무언가 있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날 수상한 어워드는 적어도 작은 성과가 되었습니다. 저는 폴카 도트 저지와 함께 Tour를 좋게 출발했다고 생각하고 팀 타임 트라이얼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그 기세를 이어가면서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때까지 매일 무언가를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 날 Van Avermaet은 그 목표를 따르며 코스 위를 질주했고, 3개의 스테이지에서 탑 10 스테이지 피니시를 기록했다. Schär 또한 그의 투지를 이어갔고, 강한 측풍으로 인해 라이더들 사이에서 결정적인 분열이 있었던 힘겨운 스테이지 10의 긴 브레이크어웨이에 합류했다.

팀은 첫 주 동안 안좋은 사고도 겪었다. 두 명의 주요 라이더 Patrick Bevin Alessandro De Marchi는 충돌 사고로 인한 부상으로 레이스를 포기해야 했다.

Bevin은 스테이지 4에서 일어난 사고로 두 개의 갈비뼈가 골절되었다. 그리고 De Marchi는 스테이지 9에서 일어난 사고로 더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긴 스테이지 8 브레이크어웨이 퍼포먼스로 그의 강점을 보여준 다음 날, 이탈리아 선수는 레이스 출발선에서 불과 10km 떨어진 곳에서 일어난 사고로 쇄골과 갈비뼈가 부러지고, 폐에 부상을 입었다.

“저는 계속해서 그랜드 투어를 완주했던 저의 커리어를 이어갈 수 없게 되어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저는 그랜드 투어를 처음으로 포기해야 했습니다.” De Marchi는 말했다. “그래도 제 부상이 그들보다 심하지는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능한 빨리 다시 자전거를 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팀은 프랑스 남부의 피레네 산맥에서 벌어지는 힘든 산악 스테이지와 Pau에서 열리는 스테이지 13 타임 트라이얼이 기다리는 다음 주의 스테이지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곳에서 팀은 Col de Tourmalet을 포함하는 상징적인 높은 산들과 경쟁하게 된다. 그리고 Nîmes에서 두 번째이자 마지막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